토토플릭스 fx시티 알아보기


남산은 소나무를 비롯한 각종 수목이 이루는 푸른 수림경관이 훌륭한데, 특히 조선시대에 소나무가 많이 자랐다고 전해지며 이곳의 소나무를 함부로 베어내지 못하도록 하였다. 산꼭대기에서는 사방으로 광활하게 펼쳐진 서울 시가지를 볼 수 있다. 한편, 수림은 잘 보호되어 대도시 도심부(都心部)임에도 꿩을 비롯한 각종 산새·다람쥐 등 산짐승의 보금자리가 되고 있다. 남대문·퇴계로3가·장충공원·이태원동(梨泰院洞)·후암동(厚岩洞) 등 여러 곳으로부터 산꼭대기에 이르는 산책로가 있으며 서울시 전망을 조망하는 조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정상부에는 탑골공원의 정자를 본뜬 팔각정(八角亭)과 N서울타워, 박물관, 레스토랑, 카페 등의 시설이 있고, 산정부에 한국의 경위도 원점(經緯度原點)이 있다.


옛 이름은 상파울루 데 루안다(Sao Paulo de Luanda)이며, 대서양에 면한 항구도시로서 앙골라 최대의 도시이자 2번째로 번화한 항구이다. 1575년 파울루 디아스 데 노바이스가 브라질의 노예수출항으로 건설하였으며, 1627년부터 1975년 다시 독립하기까지 포르투갈 식민지 행정의 중심지가 되었다. 로마가톨릭 대교구가 설치되어 있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야영장과 체력단련장, 테니스장, 분수대, 물놀이장, 휴게광장, 민속놀이장, 어린이놀이터, 산천어서식장, 숲속교실, 정자, 배구장 등 시설이 있다. 주변에 덕풍계곡과 호산해수욕장이 가까워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덕구온천, 태백산도립공원, 삼척 죽서루, 무릉계곡, 미인폭포 등이 있다.


외도(바깥섬)의 안에 있다 하여 내도라고 하였으며 옛날 대마도 가까이에 있던 외도(남자섬)가 구조라 마을 앞에 있는 내도(여자섬)를 향해 떠오는 것을 보고 놀란 동네 여인이 "섬이 떠온다"고 고함을 치자 그 자리에서 멈추었다는 전설이 전한다. 어족이 풍부하여 낚시터로도 유명하며, 김과 굴 양식도 활발하다. 섬 전역에 동백나무가 우거졌고, 1982년 내도 분교 운동장에서 선사시대의 유적인 조개무지와 토기 등이 발견되었다. 구조라 선착장에서 1일 3회 배가 운항된다.


멥쌀(또는 찹쌀)은 깨끗이 씻어 반나절 정도 물에 불린 다음 소금과 함께 절구에 곱게 빻아 체에 내린다. 대추와 곶감은 씨를 발라내고 채를 썰어 4~5일 말려 곱게 다진다. 호두는 속껍질을 벗겨내고 곱게 다진다. 따뜻한 물에 설탕을 넣고 잘 저어 설탕물을 만든다.


호남선 나주역과 광주 송정역 사이에 있는 철도역이다. 1939년 5월 16일 역원 무배치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1949년 2월 역원 배치 간이역으로 승격되었고, 1956년 2월 1일 보통역으로 승격되었다. 2001년 7월 10일 호남선 복선화 공사가 완료되면서 현 위치에 역사(驛舍)를 신축하여 이전하였다. 코레일(Korail) 광주본부 소속으로 전남 나주시 노안면 장동리 78-1에 있다.



명릉은 숙종의 명에 의해 능역 조성에 드는 인력과 경비를 절감하여 부장품을 줄이고, 석물의 치수도 실물크기에 가깝게 하는 등 간소하게 조성되었는데 이는 이후 왕릉의 형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봉분에는 병풍석을 두르지 않았으며, 팔각 장명등도 사각으로 바뀌었다.


봄에 줄기에 난 어린 잎을 나물로 삶아 먹는다. 한방에서는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풀 전체를 캐서 말린 것을 용규(龍葵)라 하여, 감기·만성기관지염· 신장염·고혈압·황달·종기·암 등에 처방한다. 민간에서는 생풀을 에프엑스팩토리 짓찧어 병이나 상처 난 곳에 붙이거나, 달여서 환부를 닦아낸다.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의 온대와 열대에 널리 분포한다.



커피의 황제, 세계 최고의 커피로 알려진 자메이카 블루마운틴(Jamaica Blue Mountain)은 1950년에 설립된 자메이카 커피 산업 위원회(JCIB; Jamaica Coffee Industry Board)의 철저한 감독 아래에 생산되고 있다. 특히 위원회에서는 특정 지역(블루마운틴 해발 1,200m 이상)에서 생산된 커피만을 블루마운틴으로 인정하도록 법령을 정하고, 엄격한 품질관리로 생산량을 제한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출용 원두를 포대(bag)에 담는 것과 달리 나무상자에 넣어 수출하는 등 다른 커피와의 차별성을 위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옆에서 흐르며 V자 형태를 이루는 또다른 폭포인 하노키폭포가 아시아와 일본에서 가장 높은 폭포이지만 4~7월 외에는 물이 마르기 때문에, 연중 물이 흐르는 쇼묘폭포를 흔히 일본에서 가장 높은 폭포라고 말한다. 세계폭포데이터베이스(The World Waterfall Database)에 따르면 일본에서 2번째, 아시아에서 5번째로 높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고, 일대는 중부산악국립공원이다. 경관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5~11월이다.


행사에는 원효성사다례봉행, 한묘대제, 한장군출정식, 농악놀이, 여원무, 계정들소리, 팔광대놀이, 시민화합한마당, 국악단초청공연, 큰굿, 창포머리감기, 씨름, 그네뛰기, 윷놀이, 경축사진공모전 등이 있다.


육계나무는 중국의 남부지방에서 자생하는 늘푸른큰키나무로 여름부터 가을 사이에 나무껍질을 채취하여 사용한다. 잎맥의 가운데 주맥과 양쪽의 측맥이 도드라져 보여 규(圭)자를 연상하게 해서 식물명에 사용하게 되었는데 규(圭)란 홀기(笏記) 즉, 제사의 차례를 적은 부채모양의 도구로 여러 갈래의 잎맥이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육계나무가 규(圭)를 들고 있는 관리처럼 모든 약을 총괄하기 때문에 규라는 글자를 쓰게 되었다는 유래도 있다. 육계나무를 침(梫)이라고도 했는데, 이는 다른 나무를 침범해서 해를 끼친다고 뜻으로 육계나무가 다른 식물의 생장을 억제하므로 붙여진 이름이며 이 나무로 다른 나무 뿌리에 못질을 하면 나무가 바로 죽는다고도 하였다.


용이 승천하였다는 용바위와 용암해안 낚시터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고 팔영산휴양림·능가사가 가까이 있다. 찾아가려면 과역면에서 해수욕장까지 버스를 타거나, 고흥읍에서 27번 국도를 따라 과역면소재지를 지나 점암면 삼거리를 지나 천학 삼거리에서 왼쪽으로 영남면소재지를 지나 해안도로를 달리면 해수욕장이 나온다.


몸길이 63∼92mm이다. 몸은 동자개에 비해 짧은 편이고 가늘다. 머리는 위아래로 납작하고, 몸통과 꼬리는 옆으로 납작하다. 주둥이는 폭이 넓고 둥글며, 입은 주둥이 밑에 있다. 아래턱은 위턱보다 짧고, 같은 길이의 수염이 4쌍 있다. 비늘은 전혀 없고, 피부는 작은 과립으로 덮여 있다.


'갓파더(Godfather)' 칵테일은 갓마더(Godmother)라는 이름의 칵테일과 한쌍을 이룬다. 아몬드 향이 풍부한 이탈리아산 리큐어인 아마렛토(Amaretto)를 블랜딩하여 만들어지는 칵테일이며 주로 저녁 식사 후에 많이 애용한다. 스카치 위스키를 베이스로 사용하는데, 위스키 대신에 브랜디를 넣으면 프렌치 코넥션이라는 칵테일이 된다. 또한 위스키 대신 보드카를 넣으면 갓마더(Godmother) 칵테일이 된다. 올드 패션드 글라스에 스카치 위스키 1½온스와 아마렛토 ½온스를 첨가한 후 얼음을 넣어 만든다. 갓파더는 가톨릭에서 영세 받을 사람의 남자 후견인(대부 代父)을 말한다.

타셀 저택은 벨기에의 과학자이자 교수인 에드몽 타셀(Edmond Tassel)의 의뢰를 받은 저택으로 1893년부터 1894년 사이에 건설되었다. 최초의 아르누보 양식 건축물로 간주된다. 설계는 물론 건축재료, 장식도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방법을 사용했다. 저택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는데 벽돌과 자연석을 활용한 두 곳은 대체로 전통적인 양식을 따르고 있다. 이 두 공간을 연결하는 유리로 뒤덮인 철재 구조물로 부분이 바로 오르타의 아르누보적 독창성이 가미된 부분이다. 손님을 맞는 응접실이자 건물 연결부 및 계단, 층계참 역할을 겸하는 8각형의 홀이다. 유리 지붕으로 되어 있어 자연광이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게 했다. 건물설계뿐 아니라 문손잡이, 모자이크 바닥, 철제 계단난간,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등 내부 인테리어까지 모두 오르타의 작품이다.

이 거리의 서쪽은 19세기까지 건물이 들어찼으며, 동쪽에 있는 중세까지의 도시지역을 포함하여 구시가라 부르는데, 그 주위를 론다스라고 하는 성벽 터전의 대로가 반원형으로 둘러싸고 있다. 그리고 그 바깥쪽의 직교상(直交狀)의 시가는 1860년의 도시계획으로 건설된 신시가이다.

캘리포니아 중부에서 남부의 오리건주까지 64km나 이어지는 해변과, 바다에 우뚝 솟은 절벽 등 경관이 아름다우며 인근 해안에는 바다표범·바다사자·물새들이 많이 살고 고래도 볼 수 있다. 기후는 여름에는 대체로 온난한 편이나 해안 근처에서는 자주 안개가 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